아웃룩 메일받기 오류

메일 > 메일점검 > 아웃룩 메일받기 오류

먼저 메일 아이디/비밀번호, 메일 서버가 맞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.
문제가 없을 경우, 간단하게 고객님의 PC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
메일정보는 '마이페이지 -> 메일관리 -> 메일현황'에서 메일아이디, 비밀번호, 메일서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1. '윈도우 시작버튼 > 도구 > 계정’ 을 클릭합니다.
  2. '실행' 을 클릭하고 'cmd' 를 입력합니다.
  3. 'DOS' 화면에서 telnet 고객님의 메일서버 '110' 을 입력합니다.
    (메일서버를 확인은 '마이페이지 -> 메일관리 -> 메일현황'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)  바로가기

    예) telnet wmail.jungbo.net 110

    • '+OK' 가 나오는지 확인을 합니다.
      • (OK 이외에 다른 문구가 나오면 메일 서버에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는 겁입니다.
        바이러스 프로그램 및 보안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상에서 110포트를 차단하는지 확인합니다.)
    • 'user'를 입력하고 고객님의 메일아이디를 적습니다.
      • ('ERR'가 나오면 고객님의 메일 아이디가 맞질 않다는 소리입니다.)
    • 'pass'를 입력하고 고객님의 메일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적습니다.
      • ('ERR'가 나오면 고객님의 메일 아이디가 맞질 않다는 소리입니다.)

    현 상황같이 '+OK'가 나오는데 아웃룩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질 않는다면 저희 정보넷에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.